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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주유소 전성시대
고객에게 보답하는 차별화된 주유소
2014년 11월 21일 (금) 13:13:25 이윤석 ietoday@daum.net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주유소 전경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서울 만남의광장 주유소는 알뜰 주유소에서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만의 차별화된 주유소로 거듭나고자 "ex-oil"로 새단장 영업을 하고 있었다. ex-oil은 태극기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흰색 바탕은 밝음과 순수 그리고 전통을 사랑하는 민족성을 나타내며 태극문양의 양(빨강)과 음(파랑)의 조화를 상징하고 각 기둥에는 건(하늘), 곤(땅), 감(물), 이(불)의 4괘를 응용하였다고 한다. 이는 국토의 혈맥인 고속도로의 주유소가 상업적인 면보다 "정품, 정량, 정가"로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만남의광장 주유소 야간 전경

과거에는 고속도로 특성상 독과점 형태로 다소 높은 가격 정책으로 일관되었으나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주유소의 알뜰브랜드를 적용하면서 오히려 서울 평균가격보다 리터당 100원 이상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주변에 위치한 일반 주유소의 판매가격을 적극적으로 끌어내리는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깔끔하고 서비스 좋은 주유소, 주유중

만남의광장 주유소는 서울 만남의광장 내 위치한 주유소로서 서초구 내 42개 주유소 중 가장 '저렴한 가격과 정확한 품질과 양'으로 알뜰 주유소의 ex-oil로 한층 업그레이드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장 하헌곤' 이하 주유소 관리직원들의 자부심이 대단 하였다.

   
주유소 내 서비스 존

또한 주유소 내 '서비스 존'을 설치하여 고객들의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 '매트 청소기', '진공 청소기', 등을 보다 손쉽게 이용하여 장거리 운행에 앞서 도움을 주고 마음 편안한 출발이 될 수 있게 배려하고 있었다. 소장(하헌곤)은 "서울 만남의광장 주유소는 차별화, 전략화를 내세워 앞으로도 주유소의 새로운 이미지 향상과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만남의 광장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 중 많은 사람들이 회차로의 1차선 확장을 바라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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